Skip to main content

에이비온,바이오USA서 폐암 c-MET 치료제 ‘ABN401’ 기술이전 추진

보도자료
작성일
2023-07-17 16:58
기사 원문보기 :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4802


에이비온(대표 신영기)이 미국 바이오협회 주관으로 미국 보스턴에서 6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 바이오USA)’에 참가해 현재 회사가 글로벌 임상2상을 진행 중인 비소세포폐암 c-MET 치료제 ‘ABN401’과 비임상 단계 후보 물질 ‘ABN501’ 등에 대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라이선싱을 논의하고, 비즈니스 파트너링 강화에도 나선다.

또 회사는 바이오USA 부대행사인 'K바이오 쇼케이스'에도 참가해 글로벌 투자자와 제약·바이오 관계자들에게 파이프라인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회사에 따르면 ‘ABN401’은 글로벌 임상2상 진행 단계 초기부터 투약 환자에게 유효성이 확인됐다. 검증된 우수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기반으로 임상2상 진행 중으로, 연내 중간결과 보고서 도출을 기대하고 있다.

클라우딘-3 타깃 항체 ‘ABN501’은 비임상 진행 중인 물질로, 혁신신약(First-In-Class)이다. 회사는 기존 다른 클라우딘 약물들이 조기 기술이전을 진행한 경우가 많아 ‘ABN501’도 기술이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비온 관계자는 “ 바이오USA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적극적으로 미팅을 갖고 파트너링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가질 계획“이라며 “ 특히 'ABN401' 핵심 데이터가 도출되는 연내 기술이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